• YES FTA교육
    1. 사업소개
    2. 집합과정
    3. 화상과정
    4. 온라인과정
    5. (방문) 강의 개설 요청
    6. 특강과정
  • 자격검정
    1. 원산지관리사
      1. 자격소개
      2. 시험일정
      3. 시험접수
      4. 보수교육
    2. 원산지실무사
      1. 자격소개
      2. 시험일정
      3. 시험접수
  • 전문인력과정
    1. 컨설턴트 양성과정
    2. 원산지관리사 양성과정
    3. 원산지실무사 양성과정
  • 전문도서
    1. 원산지관리
    2. 원산지실무
  • 고객센터
    1. 자주 묻는 질문
    2. YES FTA 교육일정
    3. 공지사항
    4. 환불정책
    5. 채용정보
    6. FTA정보제공
  • 내 강의실
    1. 마이클래스
    2. 시험신청내역
    3. 자격현황관리
    4. 결제내역
    5. 회원정보수정
    6. 1:1문의
    7. 증명서발급

제12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(서울)

  1. 회차 : 12회차
  2. 시험일 : 2014-08-23
  3. 접수기간 : 2014-07-22~2014-08-06
  4. 응시료 : 50,000원
  5. 합격자발표일 : 2014-09-22
  6. 이의제기시간 : ~

제12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시행 안내

-고사장: 서울-

 

제12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-

 

1- 시험시행 일정

원서접수 시험일자 합격자발표

7- 22(화) ~ 8- 6(수)

8- 23(토)

9- 22(월)

 

2- 시험장소 : 서울 진선여중  (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5길 27)

   - 지하철 2호선 선릉역 3, 4번 출구 (도보 약 5분)

   - 버스노선 : 3421, 6411, 4312, 4011, 363, 472, 4428

 ※12회 시험은 서울, 대전, 제주 고사장 (총 3개 지역)에서 시행됩니다-

   응시 희망 고사장을 정확히 선택하셔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-

    (잘못된 고사장으로 시험 신청하셨을 경우, 신청하신 내역 취소 후 재 신청하여야 하며 시험접수 마감후 수정 불가합니다-)

3-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

교 시 시 간 시험과목

1

10:30 ~ 11:30 (60분)

FTA 협정 및 법령 (객관식 25문항)

품목분류 실무 (객관식 25문항)

2

12:00 ~ 13:00 (60분)

원산지결정기준 (객관식 25문항)

수출입통관 실무 (객관식 25문항)

  * 입실시간 : 10:00까지

 

4- 응시대상 및 합격기준

   - 응시대상 : 제한 없음- (누구나 응시가능)

   - 합격기준 : 매 과목 40점 이상,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하여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 (절대평가)

 

5- 응시원서 접수

 

   가- 접수기간 : 7- 22(화)  ~ 8- 6(수)

          ※원서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가능, 접수기간 종료 후 응시원서 접수불가

 

   나- 응시료 : 50,000원

 

   다- 접수방법 : 인터넷 접수만 가능

     - 하단의 "시험신청" 클릭 -> 정보입력 -> "결제하기" 클릭 (부여된 가상계좌로 신청 후 5일이내 입금)

 

   라-시험신청 유의사항

  1) 최근 3개월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을 그림파일(jpg파일)로 첨부바랍니다-(반드시 본인사진 등록)

      ※ 시험 신청 시 등록한 증명사진은 합격 후 자격증 발급에도 사용됩니다-

  2) 주소 및 연락처는 시험관련 안내, 자격증 발송시 사용되므로 정확히 입력 바랍니다- 

  3) 시험 신청시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7-0 이상이 아닐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

     있으니 신청전에 확인바랍니다-

  4) 응시료 납부가 완료되어야 접수가 완료됩니다-

  5) 회사에 증빙자료를 제출하실 분은 "사업자지출증빙용"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-

    ※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는 수정이 어려우니, 접수 시 반드시 정확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-

    ※ 계산서는 발행 되지 않사오니, 증빙 필요하신 분은 현금영수증 사업자지출증빙용으로 발급 바랍니다-

  6) 5일 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면 접수가 취소됩니다-

  7) 접수확인 : 홈페이지→마이페이지→원산지관리사 내역→시험신청내역→"접수완료" 확인

 

   마- 접수취소 및 환불

     -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→마이페이지→원산지관리사 내역→시험신청내역→신청취소

     - 환불적용률

       ▷ 접수기간중 : 100% 환불

       ▷ 시험7일전까지 : 50% 환불 (8/7~8/16까지)

       ▷ 시험7일전 이후 : 환불불가 (8/17부터 환불불가)

 

   바- 수험표 교부 : 8- 18(월) 13:00부터 출력 가능

     -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→마이페이지→원산지관리사 내역→시험신청내역→수험표 출력

     - 수험표는 시험당일까지 재출력 가능

 

6- 가답안 공개 및 이의제기 신청

 

   가- 가답안 공개 : 8- 25(월) ~ 8- 27(수), (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)

 

   나- 이의제기

       - 접수기간 : 8- 25(월) ~ 8- 27(수)

       - 접수방법 :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→원산지아카데미→원산지관리사→시험이의제기 게시판에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실명으로 접수

 

   다- 최종정답 확정 : 9- 15(월), (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)

 

7-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발급

 

   가- 합격자 발표 : 9- 22(월) 09:00, (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)

 

   나- 자격증 발급

      카드자격증 발급

         · 증명사진 : 시험 신청시 등록한 증명사진으로 발급

         · 영문성명 : 합격자에 한하여 영문성명 국제원산지정보원으로 제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[제출형식] "Hong Gil-dong(751010)"←생년월일

       ② 시험신청 시 등록한 주소지로 자격증 발송

       ③ 발급수수료 : 5,000원

         ※ 자격증 발급 관련 사항은 향후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안내 예정

 

8- 수험자 유의사항

1) 수험자는 시험당일 10:00까지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,학생증), 수험표, 컴퓨터용

    검정색 사인펜을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야 합니다-

    ※ 교실별 수험자 좌석배치도는 시험장 입구에 시험당일 부착

2) 답안카드는 반드시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으로 작성하여야 하며, 기타 필기구를 사용하여

    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-

3) 답안카드 작성 시 수정테이프, 수정액 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하여 사용하였을 경우

    전산자동 판독결과에 의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-

4) 계산기는 단순계산기능의 소형 전자계산기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-

    (공학용·재무용 계산기, 휴대폰 사용 불가)

5) 수험자는 매교시 시험시간 및 수험자 입실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시험응시에 착오 없으시기

    바랍니다-

    ※ 입실시간 : 1교시 10:00, 2교시 11:40

6) 부정행위를 하거나 답안카드에 기재된 수험자 유의사항 및 답안카드 작성요령에 따르지 않아

    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-

7) 수험원서 또는 제출서류 등의 허위작성, 위조, 기재오기, 누락 및 연락불능의 경우에 발생하는

    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-

8) 시험 당일 시험장 내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고, 교통 혼잡이

    예상되므로 미리 입실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-

9) 시험실에는 벽시계가 구비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, 각자 손목시계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-

    ※ 단, 손목시계는 시각만 확인할 수 있는 단순한 것만 허용

10) 시험시작 전 20분부터는 화장실 출입이 불가하며, 시험시작 후 종료시까지 어떠한 이유로도

    퇴실할 수 없으니 과다한 수분섭취를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-

   ※ 단,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퇴실하여야 할 경우에는「시험포기각서」제출후 퇴실가능

11) 시험 종료 후 감독관의 답안카드(답안지) 제출지시에 불응한 채 계속 답안카드(답안지)를

     작성하는 경우 당해시험은 무효처리하고, 부정행위자로 간주될수 있으니 유의하시기

     바랍니다-

12) 응시자는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, 부정한 행위를 한 응시자 및 허위기재한 접수자

     (응시원서 접수시 타인의 사진 등재자 포함)에 대하여는 당해 시험을 무효로 하고,

      그 처분일로부터 3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-

 

  ※ 부정행위자

 

   - 시험 중 시험과 관련된 대화를 하는 자

   - 답안지를 교환하는 자

   - 시험 중에 다른 수험자의 답안지 또는 문제지를 엿보고 자신의 답안지를 작성한 자

   - 다른 수험자를 위하여 답안지 등을 알려주거나 엿보게 하는 자

   - 시험 중 시험문제 내용과 관련된 물건을 휴대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주고 받은 자

   - 시험장 내외의 자로부터 도움을 받아 답안지를 작성한 자

   - 사전에 시험문제를 알고 시험을 치른 자

   - 다른 수험자와 성명 또는 수험번호를 바꾸어 제출한 자

   - 대리시험을 치른 자 및 치르게 한 자

   - 기타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거나 부정 또는 불공정한 방법으로 시험을 치른 자

 

■ 문의처 : 국제원산지정보원 기획총괄팀

 

  - 박병대 주임 : 031-600-0735, parkbd@origin-or-kr

  - 최윤주 사원: 031-600-0734, yjch@origin-or-kr
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 

고사장별 시험접수

원하시는 고사장에 시험접수를 해주세요.
고사장명 주소 접수/정원 상태
서울
  • 고사장명

    서울

  • 주소

    서울

  • 접수/정원

    /

서울

지도보기
/

시험장 내부에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이용 등 협조바랍니다.
주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상황 (예. 주차위반 과태료, 주차공간 부재로 인한 지각, 인근 주택 민원 등)을 고려해 드릴 수 없으며, 이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귀책사유임을 알려드립니다.

고사장 위치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