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YES FTA교육
    1. 사업소개
    2. 집합과정
    3. 화상과정
    4. 온라인과정
    5. (방문) 강의 개설 요청
    6. 특강과정
  • 자격검정
    1. 원산지관리사
      1. 자격소개
      2. 시험일정
      3. 시험접수
      4. 보수교육
    2. 원산지실무사
      1. 자격소개
      2. 시험일정
      3. 시험접수
  • 전문인력과정
    1. 컨설턴트 양성과정
    2. 원산지관리사 양성과정
    3. 원산지실무사 양성과정
  • 전문도서
    1. 원산지관리
    2. 원산지실무
  • 고객센터
    1. 자주 묻는 질문
    2. YES FTA 교육일정
    3. 공지사항
    4. 환불정책
    5. 채용정보
    6. FTA정보제공
  • 내 강의실
    1. 마이클래스
    2. 시험신청내역
    3. 자격현황관리
    4. 결제내역
    5. 회원정보수정
    6. 1:1문의
    7. 증명서발급

제13회 국가공인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

  1. 회차 : 13회차
  2. 시험일 : 2014-11-15
  3. 접수기간 : 2014-10-20~2014-10-29
  4. 응시료 : 50,000원
  5. 합격자발표일 : 2014-12-12
  6. 이의제기시간 : 2014-11-17~2014-11-19
제13회 국가공인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안내

 
1- 시험시행일정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
원서접수 시험일자 합격자발표
10-20(월)~10-29(수) 11-15(토) 12-12(금)

2- 시험장소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서울 대전 제주*
잠실고등학교 충남여자중학교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
▶잠실고등학교: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3길 71 (지하철 2호선 잠실나루역 1번출구 도보8분)
▶충남여자중학교: 대전시 중구 동서대로 1368 (지하철 오룡역 7번출구 도보8분)
▶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: 제주도 제주시 동문로 89-1
   *제주 고사장은 접수인원 50명 이상이 될 경우만 시행

3-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교시 시간 시험과목 문항수
1 10:30~11:30 (60분)
FTA협정 및 법령
품목분류 실무
각 25문항
(총 50문항)
2 12:00~13:00 (60분)
원산지결정기준
수출입통관 실무
각 25문항
(총 50문항)
※입실시간: 10:00까지 

4-응시대상 및 합격기준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응시대상: 제한없음 (누구나 응시 가능)
합격기준: 매 과목 40점 이상,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(절대평가)


※교육비할인안내: 13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응시료 결제하시면, 온라인 교육비를 할인해드립니다-
(최대20%)     (교육비할인 자세히보기)


5-응시원서 접수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가- 접수기간: 10-20(월) ~ 10-29(수)
   ※원서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, 접수기간 종료 후 응시원서 접수 불가

 나- 응시료: 50,000원
   ※계좌이체(가상계좌 부여, 신청일로부터 5일이내 입금)

 다- 접수방법: 인터넷 접수만 가능
    ※하단의 "시험신청" 클릭 → 정보입력 → 고사장 선택 후 "결제하기" 클릭

 라- 시험신청 유의사항
1) 최근 3개월내 촬영한 본인의 탈모 상반신 사진을 그림파일(jpg형태)로 첨부
2) 주소 및 연락처는 시험관련 안내에 사용되므로 정확히 입력 바랍니다-
3) 응시료 납부가 완료되어야 접수가 완료되며, 기간내 입금 하지 않으시면 접수가 취소됩니다-
  ※응시료 납부 기간을 지나면 계좌번호가 소멸되어 입금이 불가합니다-
4) 회사에 증빙자료를 제출하실 분은 현금영수증 "사업자지출증빙용" 신청하시기 바랍니다- (계산서 발행 되지 않습니다-)
5) 신청하신 현금영수증 정보는 수정이 어려우니, 정확하게 입력 해주시기 바랍니다-
6) 접수확인: 마이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신청내역

 마- 접수취소 및 환불
  ▷마이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신청내역 → "취소" 클릭
  ▷환불적용률
   - 접수기간중: 100% 환불 (10월20일~10월29일)
   - 시험7일전까지: 50% 환불 (10월30일~11월8일)
   - 시험7일전이후: 환불불가 (11월9일~)


 바- 수험표 교부: 11-10(월) 13:00부터 확인 및 출력 가능
  ▷마이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신청내역 → "수험표" 클릭
  ▷수험표는 시험전일까지 재출력 가능


6- 가답안 공개 및 이의제기 신청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가- 가답안 공개: 11- 17(월)
 나- 이의제기: 11-17(월) ~ 11-19(수)
   - 신청방법 : 본 홈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이의제기 게시판에 접수
 다- 최종정답 공개: 12- 5(금) (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)

7- 합격자발표 및 자격증 발급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가- 합격발표: 12- 12(금) 13:00
 나- 점수조회: 마이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신청내역 → 시험명 클릭 → "성적정보" 확인
 다- 합격확인증: 12- 15(월) 9:00
   - 마이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신청내역 → "합격" 클릭 후 출력
 라- 자격증 발급:
   - 마이페이지 → 자격시험 → 시험신청내역 → 시험명클릭 → 하단 "자격증" 버튼 클릭
   - 발급수수료: 5,000원 (계좌이체,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 입금)

8- 수험자 유의사항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1)시험당일 10:00까지 신분증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, 학생증), 수험표,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을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야 합니다-
 ※교실별 수험자 좌석배치도는 시험장 입구 시험당일 부착
2)답안카드는 반드시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작성하여야 하며, 기타 필기구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생의 귀책사유가 됩니다-
3)답안카드 작성 시 수정테이프, 수정액 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하여 사용하였을 경우 전산자동 판독결과에 의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-
4)계산기는 단순계산기능의 소형 전자계산기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-
(공학용·재무용 계산기, 휴대폰 사용 불가)
5)수험자는 매교시 시험시간 및 수험자 입실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시험응시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- ※ 입실시간 : 1교시 10:00, 2교시 11:40
6) 부정행위를 하거나 답안카드에 기재된 수험자 유의사항 및 답안카드 작성요령에 따르지 않아 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-
7) 수험원서 또는 제출서류 등의 허위작성, 위조, 기재오기, 누락 및 연락불능의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-
8) 시험 당일 시험장 내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고,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미리 입실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-
9) 시험실에는 벽시계가 구비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, 각자 손목시계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- ※ 단, 손목시계는 시각만 확인할 수 있는 단순한 것만 허용
10) 시험시작 전 20분부터는 화장실 출입이 불가하며, 시험시작 후 종료시까지 어떠한 이유로도 퇴실할 수 없으니 과다한 수분섭취를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- ※단,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퇴실하여야 할 경우에는「시험포기각서」제출후 퇴실가능
11) 시험 종료 후 감독관의 답안카드(답안지) 제출지시에 불응한 채 계속 답안카드(답안지)를 작성하는 경우 당해시험은 무효처리하고, 부정행위자로 간주될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-
12) 응시자는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, 부정한 행위를 한 응시자 및 허위기재한 접수자 (응시원서 접수시 타인의 사진 등재자 포함)에 대하여는 당해 시험을 무효로 하고, 그 처분일로부터 3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-

 
※ 부정행위자
 
- 시험 중 시험과 관련된 대화를 하는 자
- 답안지를 교환하는 자
- 시험 중에 다른 수험자의 답안지 또는 문제지를 엿보고 자신의 답안지를 작성한 자
- 다른 수험자를 위하여 답안지 등을 알려주거나 엿보게 하는 자
- 시험 중 시험문제 내용과 관련된 물건을 휴대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주고 받은 자
- 시험장 내외의 자로부터 도움을 받아 답안지를 작성한 자
- 사전에 시험문제를 알고 시험을 치른 자
- 다른 수험자와 성명 또는 수험번호를 바꾸어 제출한 자
- 대리시험을 치른 자 및 치르게 한 자
- 기타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거나 부정 또는 불공정한 방법으로 시험을 치른 자

☎문의처: 국제원산지정보원 기획총괄팀
-박병대주임 031-600-0735, parkbd@origin-or-kr
-최윤주사원 031-600-0734, yjch@origin-or-kr
 

고사장별 시험접수

원하시는 고사장에 시험접수를 해주세요.
고사장명 주소 접수/정원 상태
대전 충남여자중학교
  • 고사장명

    대전 충남여자중학교

  • 주소

    대전시 중구 동서대로 1368

  • 접수/정원

    355/500

대전시 중구 동서대로 1368

지도보기
355/500
서울 잠실고등학교
  • 고사장명

    서울 잠실고등학교

  • 주소

  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3길 71

  • 접수/정원

    840/1000

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3길 71

지도보기
840/1000
제주 여자상업고등학교
  • 고사장명

    제주 여자상업고등학교

  • 주소

    제주 제주시 건입동

  • 접수/정원

    0/100

제주 제주시 건입동

지도보기
0/100

시험장 내부에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이용 등 협조바랍니다.
주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상황 (예. 주차위반 과태료, 주차공간 부재로 인한 지각, 인근 주택 민원 등)을 고려해 드릴 수 없으며, 이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귀책사유임을 알려드립니다.

고사장 위치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