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험 접수 불가 안내
귀하는 부정행위자로 등록되어
부정행위일 익일부터 3년간 시험신청이 불가합니다
제5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및 접수 안내
제5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이 아래와 같이 시행되오니 응시하실 분께서는 기간내에 접수하여
주시기 바랍니다-
1- 시험시행 일정
원서접수 | 시험일자 | 합격자발표 |
---|---|---|
5- 14(월) ~ 5- 23(수) |
6- 9(토) |
7- 6(금) |
2- 시험장소 : 서울 잠실고 (서울시 송파구 신천로11길 39)
- 지하철 2호선 잠실나루역 1번 출구 (약 500 m, 도보 8분)
-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 4번 출구 (약 1Km, 도보 17분)
※ 잠실고 홈페이지(http://www-jamsil-hs-kr)→학교안내→찾아오시는 길 참고
3-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
교 시 | 시 간 | 시험과목 |
---|---|---|
1 |
10:30 ~ 11:30 (60분) |
FTA 협정 및 법령 (객관식 25문항) 품목분류 실무 (객관식 25문항) |
2 |
12:00 ~ 13:00 (60분) |
원산지결정기준 (객관식 25문항) 수출입통관 실무 (객관식 25문항) |
* 입실완료 시간 : 10:00
4- 응시대상 및 합격기준
- 응시대상 : 원산지관리사 자격교육 이수자(1~5기)
- 합격기준 : 매 과목 40점 이상,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 (절대평가)
5- 응시원서 접수
가- 접수기간 : 5- 14(월) 09:00 ~ 5- 23(수) 18:00
나- 응시료 : 50,000원
다- 접수방법 : 인터넷 접수만 가능
- 하단의 "시험신청" 클릭 -> 정보입력 -> "결제하기" 클릭 후 결제
라-시험신청 유의사항
1) 최근 3개월내에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을 그림파일로 첨부바랍니다- (반드시 본인사진 등록) 2) 주소 및 연락처는 시험관련 안내, 자격증 발송시 사용되므로 정확히 입력 바랍니다- 3) 교육비 결제시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7-0 이상이 아닐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청전에 확인바랍니다- 4) 교육비 납부가 완료되어야 접수가 완료됩니다- 5) 회사에 증빙자료를 제출하실 분은 "사업자지출증빙용"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- ※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는 수정이 어려우니, 접수 시 반드시 정확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- ※ 별도 계산서 발행은 안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- 6) 7일 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면 접수가 취소됩니다- 7) 접수확인 : 홈페이지→마이페이지→원산지관리사 내역→시험신청내역→"접수완료" 확인 |
마- 접수취소 및 환불
-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→마이페이지→원산지관리사 내역→시험신청내역→신청취소
- 시험시행 3일전까지는 환불 가능하고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-
바- 수험표 교부 : 6- 4(월) 09:00부터 출력 가능
-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→마이페이지→원산지관리사 내역→시험신청내역→수험표 출력
- 수험표는 시험당일까지 재출력 가능
6- 가답안 공개 및 이의제기 신청
가- 가답안 공개 : 6- 10(일) 09:00 ~,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
나- 이의제기
- 접수기간 : 6- 11(월) ~ 6- 13(수), 3일간
- 접수방법 : 국제원산지정보원 홈페이지→원산지아카데미→원산지관리사→시험이의제기 게시판에
실명으로 접수
다- 최종정답 확정 : 6- 29(금),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
7-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발급
가- 합격자 발표 : 7- 6(금) 09:00,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
나- 자격증 발송 : 시험신청시 등록한 주소로 개별 발송 (합격자 발표 후 2주 이내)
8- 수험자 유의사항
1) 수험자는 시험당일 10:00까지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), 수험표,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을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야 합니다- ※ 교실별 수험자 좌석배치도는 시험장 입구에 시험당일 부착 2) 답안카드는 반드시 컴퓨터용 검정색 사인펜으로 작성하여야 하며, 기타 필기구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의 귀책사유가 됩니다- 3) 답안카드 작성 시 수정테이프, 수정액 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하여 사용하였을 경우 전산자동 판독결과에 의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- 4) 계산기는 단순계산기능의 소형 전자계산기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- (공학용·재무용 계산기, 휴대폰 사용 불가) 5) 수험자는 매교시 시험시간 및 수험자 입실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시험응시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- ※ 입실시간 : 1교시 10:00, 2교시 11:40 6) 부정행위를 하거나 답안카드에 기재된 수험자 유의사항 및 답안카드 작성요령에 따르지 않아 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- 7) 수험원서 또는 제출서류 등의 허위작성, 위조, 기재오기, 누락 및 연락불능의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책임입니다- 8) 시험 당일 시험장 내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고,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미리 입실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- 9) 시험실에는 벽시계가 구비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, 각자 손목시계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- ※ 단, 손목시계는 시각만 확인할 수 있는 단순한 것만 허용 10) 시험시작 전 20분부터는 화장실 출입이 불가하며, 시험시작 후 종료시까지 어떠한 이유로도 퇴실할 수 없으니 과다한 수분섭취를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- ※ 단,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퇴실하여야 할 경우에는「시험포기각서」제출후 퇴실가능 11) 시험 종료 후 감독관의 답안카드(답안지) 제출지시에 불응한 채 계속 답안카드(답안지)를 작성하는 경우 당해시험은 무효처리하고, 부정행위자로 간주될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- 12) 응시자는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, 부정한 행위를 한 응시자 및 허위기재한 접수자 (응시원서 접수시 타인의 사진 등재자 포함)에 대하여는 당해 시험을 무효로 하고, 그 처분일로부터 3년간 응시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-
※ 부정행위자
- 시험 중 시험과 관련된 대화를 하는 자 - 답안지를 교환하는 자 - 시험 중에 다른 수험자의 답안지 또는 문제지를 엿보고 자신의 답안지를 작성한 자 - 다른 수험자를 위하여 답안지 등을 알려주거나 엿보게 하는 자 - 시험 중 시험문제 내용과 관련된 물건을 휴대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주고 받은 자 - 시험장 내외의 자로부터 도움을 받아 답안지를 작성한 자 - 사전에 시험문제를 알고 시험을 치른 자 - 다른 수험자와 성명 또는 수험번호를 바꾸어 제출한 자 - 대리시험을 치른 자 및 치르게 한 자 - 기타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거나 부정 또는 불공정한 방법으로 시험을 치른 자 |
■ 문의처 : 국제원산지정보원 경영지원본부
- 조정훈 팀장 : 031-6000-732, cho@origin-or-kr
- 박병대 주임 : 031-6000-735, parkbd@origin-or-kr
- 최윤주 연구원 : 031-6000-734, yjch@origin-or-kr
귀하는 부정행위자로 등록되어
부정행위일 익일부터 3년간 시험신청이 불가합니다
한국원산지정보원(대표 : 김일권)
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205번길 8 (야탑동)
TEL : 031) 600-0701~3
FAX : 031-600-0704
사업자등록번호 : 211-82-16919
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2023-성남분당B-0921호